본문 바로가기
카페

[합천 카페] 경남 합천 카페 추천

by 지여니2 2023.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연입니다 :) 오늘은 합천 카페 5군데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로우풀

위치 : 경남 합천군 대병면 회양관광단지길 28-10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 라스트오더 19:00

첫 번째 장소는 합천 카페 “로우풀”입니다. 황강을 막아 만든 합천호가 보이는 카페였고, 핑크감성 가득한 곳이였습니다. 핑크핑크한 건물이 눈에 띄게 보여 어렵지않게 찾아갔습니다.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 호수뷰를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 입구부터 내부, 테라스에서 인생샷을 많이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형카페라 내부에 좌석도 많고 사람도 많았습니다. 북적거리는 느낌은 없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메뉴는 상하목장라떼(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이 왕창 올라가있는 아이스크림라떼입니다. 아포가토느낌으로 아이스크림위에 샷이 들어가있고, 아이스크림 위쪽은 떠먹다가 살짝 녹은 아이스크림과 샷과 함께 라떼로 마시면 달달하고 특유의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의 고급진 맛이 어우러진답니다-!),버터크림라떼(시그니처인 버터크림라떼는 카라멜라떼에 달콤한 크림과 로투스토핑으로 되어있는 라떼였습니다. 고소한 라떼에 카라멜시럽이 더해지고 그 위에 크림과 로투스 씹는 식감까지 있어서 달달함 그자체였답니다!)

2. 스밀다

위치 : 경남 합천군 합천읍 충효로 56 스밀다
영업시간 : 화-토 11:00-21:00 / 라스트오더 20:30
                일,공휴일 11:00-18:00 / 라스트오더 17: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

두 번째 장소는 합천카페 “스밀다”입니다. 합천 중심에위치하고 있는 카페였습니다.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였고, 앞마당에 주차가 5대이상 가능했고, 건너편에 주차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주차에도 크게 문제없어 보였답니다. 자갈길 입구를 지나면 고급진 한옥 카페가 나오고, 테라스 겸 정원에도 야외좌석이 있어 날씨 좋을 때는 야외좌석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기존 한옥을 리모델링해서 곳곳에는 세월의 흔적도 남아있었는데 그게 감성적으로 다가왔답니다 ㅎㅎ 메뉴는 쌀라떼(베스트메뉴인 쌀라떼는 고소한 곡물라떼였습니다. 살짝 아침햇살(?)음료 맛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샷은 들어있지 않아 저처럼 커피맛을 느끼시고 싶은 분들은 샷 추가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고소함 가득하고, 곡물이라 든든함까지 채울 수 있었습니다.),샤베트라떼(커피샤베트+수제우유조합이였습니다. 수제우유 맛이 궁금해서 주문했답니다. 우유에 뭘 추가하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우유 맛이 달달구리했고, 거기에 커피맛 샤베트가 어우러져서 나중에는 샤벳이 녹으면서 커피우유 맛이라 넘 맛있었답니다!)

3. 에스리떼

위치 : 경남 합천군 합천읍 충효로 77-20
영업시간 : 월-금 07:00-17:00 / 라스트오더 16:40
                토 07:00-13:00 / 라스트오더 12:4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일

세 번째 장소는 합천카페 “에스리떼”입니다. 규모는 작은편이였고,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에 심플한 인테리어로 되어있어서 편안한느낌을 주는 곳이였습니다. 곳곳에 인테리어적 요소들이 보여서 과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로스터리에서 원두를 직접 구매해오셔서 1인분씩 소분해 냉동 후 주문 받으면 즉시 갈아서 커피를 내려주시는 방식이였습니다! 4가지 종류 원두가 있었고 상세히 적혀있으니 보시고 원하시는 류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메뉴는 간달프라떼(고소한 라떼위에 꾸덕한 크림과 아몬드 토핑+핑크솔트마무리로 되어있는 라떼였습니다. 아몬드크림라떼와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핑크솔트가 올라가서 크림과 어우러져 단짠단짠의 맛을 내더라구요 ㅎㅎ 맛있었습니다),제주 유채꽃 아이스티(제주 유채꽃+금목서가 어우러진 아이스티였습니다.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였고, 유채꽃과 금목서라 그런지 향이 너무 좋았습니다)

4. 데일리스콘

위치 : 경남 합천군 합천읍 옥산로 102 1층
영업시간 : 월-토 10:00-22:00
                일 10:00-17:30

네 번째 장소는 합천카페 “데일리스콘”입니다. 핑크뮬리로 유명한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근처에 위치해있는 카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의 카페였고, 심플하지만 귀여운느낌이 가득한 카페였습니다. 내부도 넓었고, 빈티지느낌도 있었답니다. 이름도 스콘이 들어가있는 만큼 스콘 맛집이기도 했습니다. 한쪽에는 작은 소품샵같이 진열해두셔서 선물용으로 구매하시기도 하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는 누네띠네스콘(누네띠네과자같은 느낌으로 겉은 스콘위에 머랭을 올린 비주얼에 달달하고, 속은 바삭하면서 텁텁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였습니다.머랭이 스콘과 너무 잘 분리되기때문에 스콘과 머랭과 잘 합쳐서 드셔야합니당),딸기쨈스콘(에그타르트와 비슷한 비주얼이였고, 부드러운 스콘과 달달한 딸기쨈이 어우러져서 그냥 막 먹어도 맛 없을 수 없는 조합이였습니다), 커피는 제가 좋아하는 산미없는 다크한 맛이였고, 스콘과 잘 어울렸습니다!

5. 피오르

위치 : 경남 합천군 삼가면 용흥길 18 카페 피오르
영업시간 : 화-일 10:30-19: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

마지막 장소는 합천카페 “피오르”입니다. 한적한 삼가면에 위치하고 있어 조용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베이지와 화이트 조합으로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곳이였습니다. 초록초록한 식물로 꾸며놔서 조화롭게 잘 어우러졋답니다. 메뉴는 오렌지비앙코(처음보는 메뉴라 주문해봤습니다. 수제오렌지청에 샷+우유가 추가되고, 그 위에 부드러운 오렌지크림이 듬뿍 올라간 메뉴였습니다. 맛은 특이한 맛으로 이상할 것 같지만 실제로 먹으면 오렌지와 커피와 오묘하게 잘 어우러지는 맛이였답니다. 저는 넘 맛있었어요!! ),더블치즈케이크(저는 치즈케이크를 너무 좋아해서 거의 모든 치케는 다 먹어본 사람입니다. 일단 비주얼부터 꾸덕함이 가득해보였고, 포크로 한입 자르는데도 느껴지더라구여 맛있음이... 흐흐 치즈가 꾸덕하고 케이크 시트도 부드러워서 넘 잘 어울리고 진짜 넘 맛있었어요!!! 치케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입니당)

이상으로 합천카페 5군데 소개해드렸습니다. 곳곳에 카페가 생각보다 많이 있었지만 제가 가본 곳 위주로 소개해드렸어요! 참고만 해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