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청도 카페] 경북 청도 카페 추천

by 지여니2 2023.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연입니다 :) 오늘은 경북 청도 카페 5군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더블

위치 : 경북 청도군 매전면 지전리 1092-1
영업시간 : 월,수-금 11:00-18:00 / 라스트오더 17:50
                토-일 10:30-18:00 / 라스트오더 17:5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일

첫 번째 장소는 청도카페 “더블”입니다. 대형 카페였고, 외관은 좀 투박한 느낌(?)이였고, 내부는 화분도 많았고 화사한 분위기였습니다. 2층은 외부좌석이였는데 수영장처럼 물이 가득 채워져있는 장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물놀이는 금지입니다-!!!! 물이 있는 만큼 케어키즈존이랍니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날이 좋아서 외부좌석 이용했었는데 물멍하기 참 좋았습니다 :) 메뉴는 더블커피(시그니처 메뉴였고, 아이스크림 라떼에 브라운치즈가 듬뿍 올라가 있는 음료였습니다. 단짠단짠하게 마시기 참 좋더라구요!! 맛있었습니다), 미니라즈베리크라운(바삭한 페스츄리도우에 달달한 라즈베리쨈이 듬뿍 들어있는 디저트, 미니 타르트 느낌도 났습니다. 아메리카노랑 잘 어울릴 것 같아요!)

2. 오감즈카페

위치 : 경북 청도군 청도읍 금호길 32-8 오감즈카페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 라스트오더 19:30

두 번째 장소는 청도카페 “오감즈카페”입니다. 화이트&그린 조합으로 고급진 외관을 뽐내고, 내부는 층고높은 심플한 인테리어로 되어있었습니다. 루프탑도 있었고 그 위에서 보이는 하천뷰는 멋있었습니다. 별관도 있었는데 별장같은 느낌의 우드 인테리어로 포토존 처럼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메뉴는 얼그레이라떼(향긋한 얼그레이 홍차+에스프레소 그 위에 끈적하고 달달한 크림이 듬뿍 얹어져 있는 라떼였습니다. 에스프레소 자체에 산미가 약간 있다하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라떼가 더 풍미있게 느껴졌습니다.), 홍시라떼(청도의 특산물 중 하나가 홍시인데, 컵의 1/3정도 홍시가 듬뿍 들어있고 그 위에 우유도 듬뿍이라 홍시가 맛있어서 그런지 꿀 맛이 나는 것 같기도하고 달달하게 참 맛있었답니다)

3. 버던트

위치 : 경북 청도군 이서면 연지로 330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라스트오더 21:30

세 번째 장소는 청도카페 “버던트”입니다. 규모가 컸던 대형카페이고, 힙한 느낌의 외관에 카페 바로 앞에 전용 주차장도 넓게 있고 주차요원분도 있어 편리하게 주차 할 수 있었습니다. 야외 테라스도 넓게 있어서 날씨 좋을때는 이용하시면 참 좋을 것 같았습니다. 출입구까지는 식물원에 온 것 처럼 초록함이 가득해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시더라구요! 저두 한 컷 했습니다 :) 힙한 내부에 좌석도 많고 사람도 많았습니다 핫플!!이더라구요 ㅎㅎ메뉴는 아보카도 커피(저는 아보카도 참 좋아해서 반가운 메뉴였고, 아보카도 이용한 메뉴가 많았어요! 아보카도쉐이크에 에스프레소가 적절히 섞여져 있었는데 아보카도 향이 은은하게 나서 담백하고 꾸덕꾸덕하게 맛있었습니다. 정말 아보카도를 싫어하시는 분 아니라면 추천합니다!!) 허니코코(바삭한 빵 안에 달달한 커스타드 크림이 듬뿍 들어가있고 그 위에 코코넛가루가 뿌려져 있는 디저트였습니다. 엄청 달달해서 당충전을 한번에 끝냈답니다)

4. 덕남

위치 : 경북 청도군 화양읍 연지안길 33-11 덕남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네 번째 장소는 청도카페 “덕남”입니다. 들어서자마자 너무 예쁜 야외정원에 온 느낌을 느낄 수 있었고,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한 곳이였습니다. 2층으로 되어 있는 카페였고, 아이랑 강아지랑 함께 정원에서 뛰어노는 모습을 봤는데 그림같이 참 예쁘더라구요-! 덕남에서는 홀 케이크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용 ㅎㅎ 메뉴는 단호박케이크(제 입맛이 넘 맛있어서 꼭 추천하고싶은 케이크.. 요즘 인공가루 섞어서 만드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실제 단호박을 쪄서 만든다고 합니다. 어쩐지 찐 단호박의 달달함에 크림과 부드러운 케이크가 진짜 맛있었답니다!) 생딸기라떼(냉동딸기가 들어간 시럽이 아닌 생딸기로 청을 직접 만드신 수제청을 사용하신다고 하는데, 인위적인 달달함이 아니라서 더 좋았고 맛있었습니다)

5. 시실리

위치 : 경북 청도군 화양읍 도주관로 188 1층
영업시간 : 월-화,목-일 11:30-22:00
                라스트오더 20:00

마지막 장소는 청도카페 “시실리”입니다. 빈티지 감성 가득한 카페였는데, 청도읍성 방문 후 많이 오는 편인 것 같습니다. 예쁜 커피잔 같은 빈티지 소품이 꾸며져 있는 내부였고, 소품이 너무 많아서 구경하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그 중 판매하고 있는 것도 있으니 카운터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카페 이전에는 목욕탕으로 사용되던 장소였는데 그대로 사용한 자재들도 있어서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살린 곳이였습니다. 메뉴는 에슈페너(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였고, 미숫가루+에스프레소에 찐득하고 달달한 크림이 올라가는 음료였습니다.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지 않은 미수페너도 있으니 커피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택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숫가루 라떼인데 샷이 들어가니 고소하면서 커피향이 확 올라와서 넘 맛있었답니다), 쑥라떼(미숫가루+쑥에 달달한 크림이 얹어진 음료였습니다. 미숫가루 베이스라서 그런지 걸쭉한 맛에 쑥향이 느껴지고 달달한 크림까지 시그니처인 이유가 있었네요!!)

이상으로 청도카페 5군데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가본 곳 중 좋았던 곳 소개해드리는 거니 검색에 참고만 해주시고, 직접 가보시는게 젤 좋겠죵?히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