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거창 카페] 경남 거창 카페 추천

by 지여니2 2023.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연입니다 :) 오늘은 경남 거창카페 5군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 따뜻한 커피 한 잔 해보시는 것도 좋겠죵?ㅎㅎ

1. 케빈커피 로스터스

위치 : 경남 거창군 거창읍 공수들7길 56 1층
영업시간 : 매일 07:30-22:30 / 라스트오더 22:20

첫 번째 장소는 거창카페 “케빈커피로스터스”입니다. 외관은 깔끔하고 심플하게 되어있어 오히려 가게가 잘 보였답니다. 내부 외부 모두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우드조합이였고, 로스팅하는 장소도 따로 있었고, 원두납품과 커피교육도 하는 곳이였습니다. 평일에 방문했음에도 손님이꾸준히 많은 곳이였습니다. 드립백, 필터커피 등 따로 구매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메뉴는 과테말라 엘인헤르또 네이티보블랜드(아몬드,다크초코,카라멜,과일의단맛을 느낄 수 있는 커피, 커피모르는 사람도 가볍게 마셔볼만한 커피였고, 맑고 단맛이 은은하게 나서 깔끔한 맛이였습니다), 르완다 브레메라(사과,라임,헤이즐넛,밀크초콜릿,카라멜을 느낄 수 있는 커피, 개인적으로 내 취향인 커피였고, 은은한 상큼+달달함과 헤이즐넛 향이 잘 어우러지는 커피였습니다)

2. 하고리

위치 : 경남 거창군 마리면 소곡2길 9-5 하고리
영업시간 : 월,수-일 10:30-22:00 / 라스트오더 21:15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일

두 번째 장소는 거창카페 “하고리”입니다. 별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카페였습니다. 계단을 쭉 올라오면 야외테이블이 놓인 장소가 보이는데 별장느낌이라 생각했어요! 큰 카페는 아니였는데 사람이 많아서 가야하나 하는 찰나에 자리가 생겨서 후다닥 앉은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내부는 깔끔하고 복층도 있었는데 감성가득했답니다. 메뉴는 하고리라떼(아몬드시럽 베이스인 라떼에 달달한 크림 듬뿍 올라간 라떼였습니다. 커피 맛도 은은하게 느껴지고 적당히 달달해서 맛있었습니다),아이스크림 옥수수라떼(저는 샷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상하목장 제품이라 말할것 없이 맛있었고, 말린옥수수토핑이 듬뿍 들어가는데 프랜차이즈 카페의 초당옥수수라떼같은 맛이라 맛있었습니다!)

3. 모아

위치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송정3길 27-10 1층
영업시간 : 화-토 09:00-20:00
                매주 일,월 정기휴무일

세 번째 장소는 거창카페 “모아”입니다. 모아는 거창 농산물을 이용해서 만든 한식디저트 전문카페였습니다. 거창으로 귀촌한 청년들이 하는 카페라고 합니다! 신상카페여서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보기 좋게 잘 해놨더라구요! 좌석이 많진 않지만 오히려 아늑한 느낌이였습니다. 모던한 느낌이 가득했던 곳이였습니다. 디저트 전문이라 음료는 다양하진 않았지만 더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는 오란다(오리지널,커피 두 종류 먹어봤습니다. 오리지널은 추억의 맛인데 옛날에 먹은 것보다 덜 달았고 고소한 맛이 더 진하게 났습니다. 커피맛은 향만 나는게 아닌 전체적으로 커피맛이 진하게 나서 커피와 함께 먹는 느낌으로 딱딱하지않고 부드러웠습니다.) 개성주악(블루베리크림치즈맛 먹었고, 개성주악 드셔보신분들은 알겠지만 한입 베어물면 엄청 쫀득쫀득하고 기름기가 입안에 확 퍼집니다. 그래서 블루베리맛이 기름기를 잡아주는 느낌이였고, 상큼하니 넘 맛있었습니다). 디저트 다양하게 드셔보실 분들은 좀 일찍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ㅜㅜ 전 늦게가서 양갱을 먹지못했답니다.

4. 오유아

위치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송정1길 95 1층
영업시간 : 화-토 12:00-21:00
                매주 일,월 정기휴무일

네 번째 장소는 거창카페 “오유아”입니다. 올 화이트의 인테리어이고, 깔끔하고 환한 분위기의 가게였습니다. 테이블은 4개정도있어 아담해서 좋았습니다. 디저트전문 카페였고 케이크가 유명한 것 같았습니다. 늦은 시간이 아니였음에도 품절된 디저트들이 꽤 있었어요 ㅠㅠ... 메뉴는 토마토바질에이드(토마토와 바질의 조합으로 먹어보지 못했던 음료라 주문했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고, 토마토바질이 조화롭게 달큰한 맛이라서 맛있었습니다),갈레트브루통(바삭하면서 담백한 디저트였고, 소금이 뿌려져 담백함에 짭쪼름한 맛까지 더해져서 넘 맛있었습니다 크기가 좀 더 커졌으면 좋겠네용.. 추천!!),흑서리케이크(케이크 맛집이였습니다. 흑임자 서리태 케이크였는데 크림이 느끼하지않고 고소하면서 달았고, 시트는 진짜 촉촉함 그자체로 넘 부드러웠습니다. 크림 느끼했으면 못먹었을 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아서 진짜 잘 먹었답니다 :) 추천!!)

5. 카페쿠쿠오나

위치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죽전길 113
영업시간 : 월-토 12:0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일

마지막 장소는 거창카페 “카페쿠쿠오나“입니다. 쿠쿠오나는 예전에 정미소를 개조하여 만든 카페였습니다. 카페의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주변에 주차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내부에 들어가보면 처음보는 기계들이 많았고, 옛날 오두막느낌(?)이였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인테리어가 되어있어 하나하나 구경하는 느낌이 색달랐습니다. 실내 정원과 실내연못도 있어 장소별로 다 보여지는 느낌이 달라 신기했습니다-! 메뉴는 슈렉커피(이름이 신기해서 주문했던 메뉴였고,색감이 넘 이뻤던 음료,푸른색인데 향은 오렌지향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달달하게 잘 마셨답니다.),패션후르츠콤부차(콤부차도 인기메뉴길래 주문해봤습니다. 상큼한 패션후르츠맛과 향이 확 퍼지고 콤부차 특유의 탄산이 톡톡 퍼져서 맛있었습니다)

이상으로 거창카페 5군데 소개해드렸습니다. 소개글의 카페 순서는 순위를 정한 것이 아닌, 제가 카페를 방문한 일자별로 작성한 것이고, 카페 추천도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