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사파동 카페] 창원 사파동 카페 TOP 5 🤩

by 지여니2 2023.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집 탐방러 지연입니다 :) 경남 창원 사파동에는 숨어있는 카페들이 참 많은데요 -! 그중 제가 가본 창원 카페 맛집 TOP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피콜로 라테 (Piccolo Latte)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4번길 2
영업시간 : 월-금 08:00-17:00(매주 주말 휴무)

 
첫 번째 장소는 “피콜로 라떼”입니다. 이 카페가 유명하고 제가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사장님께서 호주에 거주하셨었는데 그때 직접 커피를 배워오셔서 맛있는 호주식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ㅎㅎ 시그니처 메뉴는 가게명과 같은 피콜로라테이고 보통 마시는 라테보다 커피와 우유 비율이 동일해서 진한 커피입니다! 그 외 다양한 음료 메뉴와 샌드위치도 있으니 한국에서 호주의 향기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창원 인근에 거주하시고 계시다면 한 번쯤 가보시면 단골이 될 만한 창원 카페랍니다 :-)

 

2. La La La 브런치 카페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이대로719번길 4-8
영업시간 : 월-금 (10:00-17:00)
                 토     (10:30-17:0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일

 
두 번째 장소는 “La La La 브런치 카페”입니다.  이곳은 1층에 있고 예쁜 외관만으로 처음에는 자세히 보지 못하고 공방인 줄 알았는데 카페였답니다 ㅎㅎ메뉴 구성은 브런치 맛집 카페답게 토스트류, 플레이트, 샐러드와 음료가 있는데 대표 메뉴는 라라플레이트입니다. 야채샐러드와 구운 채소모둠, 소시지, 베이컨, 감자튀김, 사워도우빵, 계란이 나오고, 든든하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구성이라 가성비 좋아요👍🏻 아무리 맛집이라도 사장님이 불친절하면 긍정적으로 구전되진 않는데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셔서 더 기분 좋게 브런치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디그리스 카페 (Degrith coffee)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56 1층
영업시간 : 월-토 (12:0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일

 
세 번째 장소는 “디그리스 커피”입니다. 여기는 찐 커피 맛집이라 할 수 있는데요,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고 원두도 사장님께서 직접 로스팅하셔서 납품도 하신다니 믿을만하죠?! 처음에 어두워서 영업 안 하는 줄 알고 지나치려다 오픈이라고 세워둔 표지판 보고 들어갔더니 계단아래에 카페가 있었습니다. 내려가면서 벌써 원두향이 은은하게 나서 인상적이었고, 내부 인테리어도 어울리게 잘 꾸며놓으셨어요. 메뉴에 오늘의 커피가 있는데 뭘 드실지 모르겠고 추천받고 싶으신 분들, 다양하게 커피를 즐겨보고 싶으신 분은 오늘의 커피도 좋을 듯합니다! 커피는 대체적으로 다 정말 맛있고 저는 먹어보지 못했지만 크리미라테도 추천 많이 하시니까 좋아하시는 종류로 드셔보셔용 ㅎㅎ 또, 커피 마시러 갔다가 그냥 주문해서 먹었던 휘낭시에 맛에 한번 더 놀랄 수 있으니 주의하세여 -!

4. 코드 그레이 (Code gray)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동산로220번길 24
영업시간 : 월-금 (11:00-22:00)
                 토,일 (12:00-22:00)

 
네 번째 장소는 “코드 그레이”입니다. 이 카페의 좋았던 점은 NO 시럽, NO 파우더를 지향하는 건강한 음료제공을 하려 한다는 것입니다. 이곳도 핸드드립 커피가 참 맛있고 메뉴 중 타히티 바닐라빈으로 시럽을 대체해 만든 타히티 바닐라 라테가 인상적이었고 정말 천연재료로 음료제공하려고 하는 신뢰도가 높아졌답니다 ㅎㅎ 맛은 뭐 말하지 않아도 맛있었습니다. 또 신기한 메뉴는 마그마 필드였는데 정말 화산에서 마그마가 나오는 것처럼 보이게 세팅해주시는 음료여서 특이했고 , 한 번쯤 먹어보는 것도 좋은 듯했습니다 -!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에서 맛있는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5. 베르바나 (Burvana)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동산로 198 1층
영업시간 : 화-금 (11:30-21:30)
                토,일 (11:00-20: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

 
마지막 장소는 “베르바나”입니다. 이곳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과 화이트&모던 느낌의 인테리어로 되어있었어요. 메뉴는 참 다양했는데 커피종류에서는 쑥쑥슈페너가 있었는데 위에 올려주신 크럼블을 먼저 먹고 섞어먹으면 되는데 섞기 전과 후의 맛 차이가 있어서 신기했고 쑥향이 좋았어요! 또 요거크림은 그릭 요거트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베리류 과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저트 컵인데 상큼한데 달달하고 맛있었답니다 ㅎㅎ 이곳은 음료 종류뿐만 아니라 디저트 맛집이었는데요, 당일에 만드는 케이크, 과자와 구움 종류.. 특히 케이크는 먹자마자 이건 수제라는 느낌이 딱 왔고 넘 스위트홀릭했답니다 ..🫶🏻 또 테이블마다 생화를 두셨는데 분위기 있고 여자는 꽃을 또 사랑하잖아요? 저를 위한 꽃 같아서 기분 좋게 수다 떨고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창원 카페이지 않을까 싶네요 :)

이 외에도 더 많은 카페들이 있지만 위의 5군데는 꼭 가보신다면 후회하지 않을 만한 창원 카페들을 알려드렸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