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상남동 카페] 창원 상남동 카페 TOP5

by 지여니2 2023. 9. 22.
반응형

안녕하세여 지연입니다 :) 오늘은 창원 상남동 카페 많고 많지만 , 그중 제가 가 본 상남동 카페 TOP5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흐흐 제가 좋아하는  맛과 인테리어 등 여러 기준으로 선정한 거라 ‘나는 별로던데-’ 하실 수 있지만, 전 너무 좋았었기 때문에 소개해드려용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 데일리 오아시스 ( Daily Oasis)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16번길 7 진성빌딩
영업시간 : 월-일 (11:30-21:30)
                    디저트 주문 마감 20:30
www.instagram.comdailyoasis.changwon

첫 번째 소개해드릴 장소는 상남동 카페  “데일리 오아시스”입니다. 이곳은 우연히 처음 상남동 구경하다가 들어갔던 카페였는데, 팬케이크, 수플레케이크가 유명했고 저는 수플레케이크와 말차라테를 먹었습니다. 수플레케이크 진짜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입에서 살살 녹았고 제가 먹은 수플레케이크 중 최고였다 말할 수 있습니다👍🏻 또 말차라테는 진한 걸 좋아하는 편인데 , 꾸덕한 느낌의 라떼라 다시 한번 놀랐답니다 ㅎㅎㅎ 팬케이크와 다른 디저트도 후기는 넘 좋아서 또 가려구 합니다 수플레케이크 꼭 드셔보셔요 . 아, 혹시 자차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차공간은 따로 없으니,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ㅎㅎ

2. 그림정원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 14 상남H빌딩 3층
영업시간 : 수-일 (12:00-21:00) /라스트오더 20:30
                    매주 월,화 정기휴무
http://www.instagram.com/drawing_garden__

두 번째 장소는 상남동 카페 “그림 정원”입니다. 저는 평소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데,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제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드로잉카페가 있다는 걸 알게 되고 가 본 곳이었어요-!
자차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하 주차장 이용하시면 될 듯하고 , 드로잉 체험과 페인팅 체험은 사이즈 별로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가셔서 적당한 사이즈와 금액으로 체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체험하는 곳이라 음료가 맛이 없었느냐? 전혀 아닙니다! 커피도 너무 맛있어서 힐링하면서 좋은 체험 할 수 있었답니다 :) 또 매장도 넓고, 안에 소품들과 눈 요깃거리도 많아서 이색데이트 할 수 있는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

3. 데이 어스 ( They us)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로 107 큐비메종드테라스 119호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 라스트오더 21:00
http://www.instagram.com/theyus___

세 번째 장소는 상남동 카페 ”데이 어스“입니다. 여기는 친구한테 추천받아서 가 본 곳인데요, 은은한 조명 빛으로 흔히 바 같은 느낌의 카페였습니다. 인테리어 소품도 너무 느낌이랑 잘 어울려서 먼저 인테리어에 감탄했답니다 -! 데이슈페너, 데이그레이 음료를 먹었는데 크림을 직접 만드신다고 하셔서 그런지 크림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데이슈페너는 우유크림, 데이그레이는 흑임자크림인데 크림이 맛있으니 음료가 최고였답니다👍🏻 디저트는 얼그레이 케이크, 약과버터바 먹었는데 케이크의 크림도 확실히 다른 얼그레이 케이크와 다르게 진한 맛이었습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와 맛까지 더해진 카페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4. 위아워어스 로스터드 (We our us)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단정로 44 1층
영업시간 : 화-일 11:00-21:00 / 브런치 16:30 마감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네 번째 장소는 상남동 카페  ”위아워어스 로스터드“입니다. 이곳은 다른 곳에 위치하다 최근 상남동으로 이전해서 오픈했습니다 -!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시고, 직접 원두를 로스팅해서 커피 내리시고, 따로 원두도 판매하시고 있었어요. 인테리어는 화이트톤으로 실제보다 더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를 하셨고 ,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눈에 보여서 더 인상 깊었답니다.  오픈하자마자 가도 주말에는 웨이팅을 해서 ㅠㅠ 좀 서둘러 가시는 걸 추천드려여 :) 메뉴는 커피, 브런치, 디저트 있는데 새우 타르틴, 프렌치토스트, 아메리카도 먹었습니다. 새우타르틴은 빵 위에 루꼴라, 감자샐러드, 새우, 새우과자가 있었는데 감자샐러드가 들어가 있어서 색다른 느낌이었고 새우가 큼직해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프렌치토스트에는 생크림이 아닌 아이스크림이 함께 나왔는데, 달달하게 잘 먹었고, 커피는 딱 제가 좋아하는 맛 고소한 맛으로 로스팅 찐으로 잘하시더라고요 ㅎㅎ 원두도 사가면 좋을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 신상카페 찾으시는 분들, 브런치를 즐기시는 분들, 커피에 진심이신 분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디브 ( deeb)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동산로65번길 21 카페 디브
영업시간 : 월-금, 일 (11:00-21:00)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일
https://www.instagram.com/cafe_deeb

마지막 장소는 “카페 디브”입니다. 이곳은 새로 오픈한 신상 카페인데요, 감성 좋아하시는 분들은 단골이 될 만한 카페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디브라떼가 있고, 쿠키, 갸또케이크 맛집이랍니다 ㅎㅎ 저는 아메리카노, 디브라떼와 단호박갸또케이크, 말차갸또케이크, 콘크림치즈쿠키 먹었는데여, 단호박갸또케이크 진짜 넘 제 스타일이라서 판매하는 거 다 사 먹고 싶은 욕구 뿜뿜했답니다... 쿠키도 꾸덕한 쿠키.. 넘 맛있었어요. 콘크림치즈가 생소했는데 맛있는 아는 맛이었답니다 ㅎㅎ 디브라떼는 라떼위에 크림이 올려진 커피였고 크림이 부드러워 좋았어요. 아메리카노는 다크, 산미 선택가능하고 다크를 좋아해서 다크로 마셨는데, 말해 뭐 합니까 커피도 맛있었어요 👍🏻  감성인테리어도 좋았고 신상카페 좋아하시는 분, 감성카페 좋아하시는 분, 디저트에 진심이신 분 꼭 가셔요 ..💛

이상으로, 제가 가본 상남동 카페 TOP5 소개해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