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포항 카페] 경북 포항 카페 TOP5

by 지여니2 2023.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연입니다 :) 오늘은 경북 포항 카페 5군데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세븐데이즈어위크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신광면 기반길 8
영업시간 : 월-금,일 10:30-19:00 / 라스트오더 18:40
                토 10:30-20:00 / 라스트오더 19:40

첫 번째 장소는 포항카페 “세븐데이즈어위크”입니다. 미국감성 가득한 느낌의 카페였는데, 200석 정도가 있는 큰 규모의 카페였고, 마당이 넘 잘 꾸며져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넘 이뻐서 곳곳이 포토존이라 좋았습니다. 메뉴는 애플 크림 크로플(세븐데이즈의 수제 크림과 사과슬라이스가 듬뿍 올라간 크로플인데, 크림이 수제라 그런지 느끼하지 않고 사과덕분에 상큼하게 먹었습니다. 크로플도 바삭바삭해서 크림에 듬뿍 찍어먹으면 참 맛있답니당 ㅎㅎ), 어위크 슈페너(세븐데이즈 시그니처 아인슈페너입니다. 고소함 가득한 넛츠라떼같은 느낌이고, 달달한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어서 달달고소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2. 케이프라운지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구만길 224
영업시간 : 매일 09:00-20:00 / 라스트오더 19:30

두 번째 장소는 포항카페 “케이프라운지”입니다. 호미곶근처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호미곶 근처라 일출과 일몰 모두 볼 수 있어 좋고, 뷰 맛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펜션도 같이 하시고, 진짜 그리스를 떠올리게 할 만큼 엄청 이쁘답니다 :) 화이트 인테리어와 푸른색의 바다가 넘 잘 어울려서 진짜 보기만해도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메뉴는 시그니처 크림라떼(한모금하자마자 입안에 고소함이 잔뜩 퍼지고, 크림도 달달한데 고소하기까지해서 견과류인가 할 정도였답니다 넘 맛있었어요! 강추합니다).아메리카노는 산미없는 다크함이 가득했고, 저는 진한 커피를 좋아해서 저한테는 조금 연하다 생각들었습니다!

3. 하이그레그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법원로 49 블루오션 1층
영업시간 : 월-금 8:30-18:00 / 라스트오더 17:30
                토-일 09:00-18:00 / 라스트오더 17:30

세 번째 장소는 포항카페 “ 하이그레그”입니다. 그레그커피의 2호점이고, 브런치먹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이른시간에 가도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인테리어는 우드와 화이트 조합이라 깔끔하고 층고가 높아 내부에서도 탁 트인 느낌으로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창밖을 보며 혼자 브런치를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메뉴는 토마토바질페스츄리(동그란 페스츄리에 토마토+바질이 무겁지 않게 올라가 있어 가볍게 먹기 좋은 메뉴였습니다), 아이스라떼(그레그커피는 라떼가 참 맛있기때문에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커피향이 참 좋은데 고소하고 제대로된 라떼란 이런거구나 알 수 있는 맛이랍니다-!)

4. 어레인지먼트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804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 라스트오더 20:30

네 번째 장소는 포항카페 “어레인지먼트”입니다. 이름처럼 정렬이 잘 이루어진 장소였고, 오션뷰를 가진 대형카페였습니다. 이곳은 디카페인 필터커피, 원두세트, 드립백세트 등 선물용판매중이였고, 온라인에는 배송으로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ㅎㅎ 인테리어는 뻥 뚫린 통유리창으로 시야를 트이게하고, 소파좌석과 유리테이블이라 딱딱한 의자보다 편했습니다. 대형카페인만큼 사람들도 많았답니다-! 메뉴는 육쪽마늘빵(마늘빵이 시그니처라 주문해봤습니다. 안에 다진마늘+양파+크림치즈 조합이였는데, 세상에 넘 맛있었답니다.. 안은 부들부들한데 크림치즈로 절여져있는 맛.. 최고였어요!), 비스코프 크림라떼(콜드브루 베이스 라떼에 달달한 로투스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었고, 찐 로투스과자로 토핑까지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는 맛!)

5. 소디스 에스프레소바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322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라스트오더 21:30

마지막 장소는 포항카페 “소디스 에스프레소바”입니다. 인테리어가 대체적으로 우드+블랙이라 고급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에스프레소바이니 디저트보다는 커피에 집중 했습니다. 소디스는 비정제원당이라는 화학적 정제를 거치지 않은 설탕원료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살라토(에스프레소+우유+크림+솔티카라멜+비정제원당 조합이였는데 예전에 먹어본 살라토보다 훨씬 커피맛이 깊고, 달달하니 좋았습니다),소디스파치오네(에스프레소+비정제원당+카카오파우더의 조합인 메뉴였는데 풍미깊은 에스프레소와 함께 겉에 있는 파우더가 함께 입으로 들어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게 참 맛있었습니다.) 에스프레소의 매력을 알게해주는 카페인게 참 좋았습니당-! 단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스카치크림을 많이 드시는 것 같았답니다 ㅎㅎ 참고하셔용

이상으로 포항카페 5군데 소개해드렸습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한 포스트이니 참고만 해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