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의령 카페] 경남 의령 카페 TOP5

by 지여니2 2023.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연입니다 :) 오늘은 경남 의령 카페 5군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1. 가배목림

위치 : 경남 의령군 칠곡면 칠곡로 37 가배목림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첫 번째 카페는 의령카페 “가배목림”입니다. 가게 이름 처럼 가게안에서 산과 논이 펼쳐진 뷰가 보이고,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좋습니다. 가게 안에 많지는 않지만 작은 책장하나가 있어서 책과함께 커피한잔 할 수 있는 여유가 있었습니다. 메뉴는 몽슈페너(가배목림 시그니처음료 아인슈페너인데 위에 올라간 크림이 너무나 꾸덕하고 찐득한 크림이라 진짜 넘 맛있었어요!), 흑구름라떼(가배목림 시그니처음료이고, 흑임자크림이 듬뿍 올라가있는 음료였습니다. 가배목림은 크림맛집인가봐요! 크림이 어찌나 꾸덕하고 고소한지 커피맛을 한층 더 높여줬습니다) 빙수메뉴도 인기 많은 것 같은데 시원하게 빙수도 드셔보세요

2. 이터니티

위치 : 경남 의령군 가례면 가례로 127
영업시간 : 월,수-일 11:00-20:00 / 라스트오더 19: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뮤일

두 번째 장소는 의령카페 “이터니티”입니다. 외관은 화이트톤에 통 유리창으로 되어있어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었고, 내부는 심플한 인테리어에 식물과 조명포인트가 있었던 곳입니다. 넓게 트여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울림이 없어 대화나누기 좋았습니다. 메뉴는 약과샌드(약과와 약과 사이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는 디저트였고, 달달함의 끝판왕.. 약과와 아이스크림의 조합입니다. 커피랑 참 잘 어울리는 맛이였습니다),시그니처크림(이터니티의 시그니처 음료였는데, 진짜 우유절반 샷쪼금 크림듬뿍이라 달달구리 그 자체였습니다.. 사실 크림이 너무 많아 달아서 우유인지 연유인지 구분이 안되긴 했지만 연유라면 더욱 더 달았을 것 같아 우유로 생각하기로했습니다 강추입니다!!!)

3. 수암55

위치 : 경남 의령군 의령읍 수암로 55
영업시간 : 화-일 11: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공휴일제외)

세 번째 장소는 의령카페 “수암55”입니다. 지나가다가 우연히 들렀던 카페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테라스도 넓게 되어 있어 커피마시기 좋은 곳이고, 한적한 자연뷰라서 마음이 안정되는 기분이였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있어서 귀여웠습니다 :) 수암55는 쌀빵이 참 맛있었는데, 빵과 떡의 사이(?) 부드러우면서 쫀득쫀득해서 씹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맛도 다양하게 오리지널, 팥앙금 들어있는 쑥,비트,호박,초코 다양하게 있었고 저는 팥을 좋아해서 팥앙금 들어있는거 부모님 선물용으로 사갔습니다 ㅎㅎ 선물용으로 구매도 많이 하시는 것 같았어요!커피도 고소하게 다크한 맛이라 맛있는 편이였습니다!

4. 마즈101

위치 :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22길 7-7 1층 마즈101
영업시간 : 월-금,일 10:00-21:30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일

네 번째 장소는 의령카페 “마즈101”입니다. 여기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가 봤던 카페입니다. 인테리어 깔끔하게 잘 되어 있고, 내부는 고급진 느낌으로,거울, 나무, 조명 등 분위기가 넘 좋았어요! 거울샷 찍기도 참 좋았고, 영수중사진기도 있으니 추억남기기에도 좋답니당 ㅎㅎ 메뉴는 친구추천메뉴로 먹어봤습니다. 아몬드 크림라떼(시그니처 메뉴이고, 친구는 이거마시러 종종 간다고 하더라구요! 고소한 아몬드우유 위 샷 그 위 달달한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어서 마시자마자 헉!!했답니다. 리뷰보면 타지에서도 아몬드크림라떼 마시러 온다던데 왜그런지 알 것같았습니다 강추!!!!), 흑임자크림라떼(흑임자도 시그니처 메뉴였습니다. 라떼위에 흑임자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는데, 크림이 진짜 예술이더라구요-! 너무 고소하고 달달하면서 라떼랑 잘 어울려서 감히 시그니처라 할 만 했습니다 :)

5. 헬리오

위치 : 경남 의령군 칠곡면 진의로8길 24-4
영업시간 : 화-금 10:00-18:00
                토-일 10:00-2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일

마지막 장소는 의령카페 “헬리오”입니다. 이 곳은 의령의 소나무숲인 신포숲 앞에 위치해 있는 카페인데, 비건 디저트카페였습니다. 노랑노랑한 외관이 넘 귀엽고, 내부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어서 귀여움 폭발입니다. 메뉴는 오트밀크카페라떼(일반 우유대신 귀리우유를 사용하여 만든 카페라떼인데, 우유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참 좋겠다 생각했고, 귀리우유가 들어가서 그런지 보통 라떼보다 고소함이 2-3배로 느껴졌습니다), 비건스콘(단호박무화과,초코,말차 마카다미아,흑임자 종류로 되어 있었고 그 중 저는 말차 마카다미아 먹었습니다. 비건디저트 많이 먹어보지 않아 맛있을까했는데 그 생각한게 민망할 정도로 넘 맛있었어요!!! 많이 달진 않지만 그래도 단맛이 있고 건강한 단맛이라 건강에 민감하신 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디저트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의령카페 5군데 소개해드렸습니다. 의령은 함암과 멀지 않아 함안 가면서 같이 가곤 하는데 갈 때마다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카페 소개해드렸으니 참고만 해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