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귀산 카페] 창원 귀산 카페 TOP5

by 지여니2 2023.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연입니다 ㅎㅎ 귀산에서는 마산 바다가 보이는데요, 마산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귀산카페 추천해드릴게요-! 

 

1. 하우요 카페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524-6

영업시간 : 월-일 (11:00-21:30) 

                 매주 수,목 정기휴무일 

 

 첫 번째 장소는 귀산 카페 '하우요 커피'입니다. 이 곳은 이미 유명한 곳인데,  대형카페이고 그래도 좋아서 추천해드려요 ㅎㅎ 처음 생겼을 때 드라이브하다가 발견해서 갔는데 오션뷰에 넘 예뻐서 자주가게 됬답니다. 항상 사람이 많아서 새삼 갈때마다 유명한 대형카페인걸 느낀답니다 ㅎ.ㅎ 낮에도 오션뷰 좋은데 해질녘엔 더 이쁘답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이고, 1층은 키즈존, 2층은 노키즈존인데 그래서 그런지 2층에 좀 더 사람이 많답니다 ㅎㅎ.. 저는 클래식 카라멜, 하우요 골드 밀크티 좋아하는데, 카라멜라떼 수제 카라멜이라 향도 풍부하고 달달하고 참 맛있어요 먹어본 것 중에 여기가 1등인 듯 합니다. 핸드드립도 두 종류인데, 하우요블랜딩, 에티오피아 블랜딩입니다. 산미 있는거 좋아하시면 에티오피아, 없는 거 좋아하시면 하우요 선택해서 취향껏 드시면 될 듯 합니다 :) 

 

2. 만푸푸네르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193-6 1. 2층

영업시간 : 매일 10:00-01:00

 

 두 번째 장소는 귀산카페 '만푸푸네르'입니다. 여기는 마창대교가 보여서 야경이 엄청 예쁘답니다. 1층~3층으로 되어있는데 테라스 자리, 소파자리 다양하게 앉을 수 있어서 좋고, 인테리어랑 조명이 참 분위기있고 예뻐요! 만푸푸네르는 케이크와 베이커리 맛집인데, 마카다미아솔티드 케이크 단짠단짠하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꼭 추천드려요 ㅎㅎ치즈케이크도 꾸덕하고 엄청 맛있답니다. 주변에 계시는 분들은 복숭아 케이크 많이 드시더라구요!! 2층에는 소파좌석이 있는데, 소파가 푹신하고 편해서 수다떨기에도 좋았어요~! 만푸푸네르 라떼가 있는데 달달한 흑임자크림이 올라가있어서 특이하게 맛있었습니다. 커피도 맛이 산미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모임 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서 가족과 함께가거나, 모임장소로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3. 포브커피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201 1층 포브커피

영업시간 : 월-목,일 12:00-23:00

                 금,토 11:00-24:00

 

 세 번째 장소는 귀산카페 '포브커피'입니다. 여기도 마창대교가 훤히 보이는 위치에 있어 힐링하기 딱입니다. 주말에 가시면 사람이 많아서 평일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1-4층으로 되어있고, 3층에는 갤러리카페이고 4층 루프탑에 앉으면 오션뷰가 넘 예뻐요! 3층과 4층은 테라스석이라 노키즈 존이었는데, 아무래도 안전때문인 듯 합니다. 포브에는 베스트 음료메뉴가 4종류가 있는데 저는 시나몬 향 가득한 코젤슈페너랑 우도 땅콩 소보로 라떼 고소하게 맛있더라구요!! 근데 다른분들은 우유니 솔트라떼도 시그니처로 많이 드시는 것 같았으니 단짠 좋아하시면 드셔보셔요-! 디저트로는 종류가 다양하게 많았지만 그 중, 초코크로플은 바삭하고 달달해서 좋았고, 소금빵, 플레인 크로와상 먹었었는데 촉촉하게 참 맛있었답니다 ㅎㅎ 좋은 작품과 야경 보시러 한번 가보세요 ㅎㅎ

 

4. 서향&브레댄코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203 서향

영업시간 : 매일 11:00-24:00

 

 네 번째 장소는 귀산카페 '서향&브레댄코'입니다. 코지하우스 2층에 위치해 있고, 코지하우스 영수증 가져가시면 10% 할인도 해주신답니다 ㅎㅎ 여기는 베이커리 카페인데 빵 종류가 엄청 많아서 또 선택하기 힘들었답니다 ㅜㅜ 밥 너무 많이 먹고 가시면 맛있는 빵을 못먹으니 배 공간 남겨두시고 가세여 하나만 먹지는 못한답니다 ㅎㅎㅎ 저는 그 많은 종류중 토마토오믈렛 크로와상, 인절미 크림 크로와상,슈크림패스츄리 먹었습니다 토마토오믈렛 크로와상 특이해서 먹어봤는데 크로와상 안에 토마토를 품은 계란이 있는데 부들부들하고 더 식감이 좋았어요.! 크림 들어있는 빵들도 고소하고 달달하니 본대로 베이커리맛집이었습니다 ㅎㅎ 또, 음료는 오트밀라떼, 달고나 커피 넘 맛있었습니다. 빙수종류도 있었는데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은 빙수종류 많이 드시는것 같았어용 그리고  3층은 루프탑이라 마창대교가 보이는 야경이 참 예쁘니 루프탑 자리를 선점하셔서 좋은 야경 보면서 힐링하세요 

 

5.  솔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486번길 13-26

영업시간 : 월-금,일 11:00-22:00 / 라스트오더 21:00

                 토요일 11:00-23:00 / 라스트오더 22:00

 

 마지막 장소는 귀산카페 '솔'입니다. 이 카페는 부산 건축 대상을 받은 건물이라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들어가자마자 우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왔답니다. 정원도 엄청 이쁘게 꾸며져있었고, 내부도 외부 못지않게 예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는데에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도 많았고, 사람이 많은 편이었는데 왁자지껄한 느낌은 없었어서 좋았습니다. 평일에 가면 조용하게 풍경보면서 디저트랑 커피 한잔 하실 수 있습니다. 수제바닐라빈라떼랑 몽블랑 빵, 베이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3층까지 되어있는 건물이었는데 여기도 루프탑으로 뷰가 좋았습니다. 테이크아웃하시면 20%할인도 받을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ㅎㅎ

 

 이상으로 귀산카페 추천해드렸어요 ㅎㅎ 전체적으로 대형카페라 가족단위에 가셔도 좋고 모임장소로도 많이 가시는 곳 입니다. 오션뷰 보면서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즐겨보세요 ! 지극히 제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해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